2023년 발달장애인 생활실태 전수조사
발달장애인이 처한 어려움을 확인하고 그 가정의 어려움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국가적 차원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합니다.

- 조사지역: 경기 안산시 단원구, 강원 홍천군, 횡성군, 충남 천안시 동남구, 전남 영암군, 보성군, 경남 통영시
- 조사기간: 2023년 12월 ~ 2024년 2월 닫기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제주지역센터

전체메뉴 닫기닫기

BI

발달장애인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Symbol Mark 심볼마크의 의미
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BI(Brand Identity) 디자인은 센터의 비전(장애아동·발달장애인을 위한 통합적 지원 허브)을 담은 브랜드명 ⟨비로소⟩에 따라 제작된 것이다. 단어 ‘Be’와 상승곡선을 형상화하여 비상하는 나비, 이륙(離陸)하는 장소, 교차로 등의 모습을 표현하였으며, 센터를 통해 장애아동·발달장애인 가족의 삶이 ‘비로소’ 긍정적으로 변화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BI에 사용된 주황, 보라, 하늘색 계열의 3가지 색상은 주류의 원색 대신 비주류 색을 조합해 다양성을 표현했으며, 파스텔 색을 활용한 밝고 경쾌한 느낌으로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들이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Brand name
장애아동·발달장애인센터의 브랜드명인 '비로소'는 본래 어느 한 시점을 기준으로 그 전까지 이루어지지 않았던 사건이나 사태가 이뤄지거나 변화하기 시작함을 나타내는 말이다. 장애아동·발달장애인센터를 통해서 장애아동, 발달장애인 및 그 가족의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한다는 의미와 함께,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복지지원 체계이자 다양한 복지지원 정보와 서비스가 비롯되는 중추기관이라는 비전을 담았다.